MAXWELL BLOG
매력적인 얼굴은 무엇이 다른가?
부제 : 매력을 심는 모발이식
눈 2개, 코 1개, 입 1개 등 우리의 신체 구조는 같습니다. 그런데 어떤 사람은 ‘매력적이다’는 소리를 듣고 어떤 사람은 ‘별로다’라는 소리를 듣게 됩니다. 이러한 차이는 어디에서 오는 것일까요?
매력의 진화심리학적 접근진화심리적으로는 번식과 생존에 유리한 조건을 ‘매력적이다', ‘아름답다’라고 느낍니다. 그렇다면 무엇이 번식과 생존에 유리한 증거일까요?
1.대칭이 곧 아름다움
얼굴이 좌우 대칭일수록 매력적이라고 느낍니다.
우리는 좌우 대칭으로 신체가 발달하게끔 되어 있는데, 환경적 스트레스로 인해 좌우가 비대칭으로 발달하기 마련입니다. 그런데 유전적 자질이 우수하면 이러한 환경적 스트레스를 이겨내고 대칭적으로 신체가 발달하기 때문입니다.
2.평균이 곧 최적치
'평균'은 자연 선택에 의해 다듬어진 최적치입니다. 많은 얼굴을 컴퓨터로 합성했을 때, 각각의 얼굴들보다 더 매력적으로 느껴지는 이유입니다.
3.젊음이 곧 아름다움
‘젊을수록’ 번식과 생존에 유리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우리는 눈, 입, 뺨, 머리 등 얼굴 부위를 보고 나이를 판단하기 때문에 모발의 풍성함이 중요합니다.
4.남자의 매력과 여자의 매력
여성은 어깨가 넓거나 키가 큰 남자에게 매력을 느끼고, 남성은 잘록한 허리에 엉덩이와 골반이 넓은 여성에게 매력을 느낍니다. 더 강인하고, 더 번식에 유리하다고 판단하기 때문으로 추측됩니다.
매력을 심는 맥스웰의 4가지 비밀
1 대칭, 2 최적, 3 동안, 4 성적매력.매력의 4요소를 모두 갖추는 비밀은 바로 ‘황금비율'과 ‘라인’입니다.
1.자연스러운 대칭
2가지 MIX WAVE 디자인인위적인 대칭은 비호감입니다. 이마라인을 선으로 그은 듯 이식하는 것은 최악입니다. 좌우 대칭을 맞춰가며 라인을 물결모양으로 불규칙하게 만드는 것이 좋은데, 물결도 볼록한(convex) 형태나 오목한(concave), 한 가지가 아니라 두 형태를 불규칙하게 섞어 주는 것이 좋습니다.
2.황금비율
가로의 황금비율 1:1:1사진처럼 얼굴을 가로로 3등분했을 때 그 길이가 1:1:1이 최적입니다. 맥스웰에서는 최대한 1:1:1 가깝게 헤어라인을 잡습니다.
세로의 황금비율 1:1:1:1:1얼굴을 세로로 나누는 것 역시 매우 중요한데, 사진과 같이 5개 영역으로 나누게 됩니다. 이 5개의 길이가 동일하다면 황금비율입니다. 맥스웰에서는 눈동자의 위치, 눈이 끝나는 위치, 눈과 관자놀이와의 거리 등을 고려하여 디자인합니다.
3.얼굴형까지 바꾸는 모발이식
어리고, 고급진 얼굴로 변신턱 끝에서 귀 밑까지 이어지는 턱선의 둥근 정도를 뒤집어 그것과 비슷하게 헤어라인을 만들 수 있다면 그것이 바로 이상적인 ‘계란형 얼굴'입니다. 계란형 얼굴은 어려보이고 왠지 모르게 고급스러워 보이는 매력의 비밀입니다.
작고 또렷한 얼굴로 변신이마라인에서 측두부 구렛나루로 이어지는 라인을 교정하면 자연스럽게 얼굴 좌우폭이 줄어들면서 얼굴이 작아 보이고 인상이 훨씬 뚜렷하고 지적인 이미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고밀도 모발이식 결과 더 보기4.성적매력 뿜뿜
남성은 눈의 끝, 여성은 눈동자의 끝성별에 따라 헤어라인에서 구렛나루로 각이 가파라지는 헤어라인의 터닝포인트가 달라야 합니다. 눈외측 끝에서 세로로 이은 선과 만나는 지점이 포인트가 되면 남성적이고, 눈의 끝이 아닌 눈동자의 외측 끝에서 이은 선과 만나는 지점이 포인트가 되면 더 작고, 여성스러운 얼굴이 됩니다.
남성은 눈썹과 평행, 여성은 눈썹 밑눈썹 라인과 헤어 라인을 평행하게 선을 그엇을 때 헤어라인이 눈썹 라인 보다 아래로 내려가는 디자인은 여성스럽고 부드러운 느낌이 되고, 위로 갈수록 남성적이면서 시원한 느낌을 줍니다.
단, 10도가 넘어가면 탈모로 인식M자 헤어라인은 남성스러움의 상징입니다. 단, 각도가 10도 이상 올라간다면 탈모로 인식됩니다. 남성스러움을 유지하면서도 젊은 멋진 매력을 위해서는 2~5도의 이상적인 각도로 이식을 해야 합니다.
매력의 후천적 요인신체적 조건이 우월하다 해서 반드시 매력적인 것은 아닙니다. 외모나 타고난 신체적 매력은 떨어지지만, 표현능력이나 사회적 기술을 통해 사회적 매력을 발산하는 사람도 많습니다.
미국 텍사스대학교 심리학과 연구(2008)에 따르면 잘 웃는 얼굴, 눈을 맞추는 행위는 긍정적이고 적극적으로 의사소통을 맺으려는 신체 언어를 많이 사용하는 사람이 가장 매력도가 높게 나타났습니다. 타인을 배려하는 마음이 곧 매력인 것입니다.